오락

정몽규 4선 도전 시사에 유인촌 장관 "일을 잘하는 게 문제니까"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여가   출처:종합  查看:  评论:0
内容摘要:안홍석 기자기자 페이지이기흥 체육회장은 "공정위가 알아서 잘 판단할 것…아직 시간 있어"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으로부터 안내 받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부산세계탁구선수

정몽규 4선 도전 시사에 유인촌 장관 "일을 잘하는 게 문제니까"

안홍석 기자
안홍석 기자기자 페이지

이기흥 체육회장은 "공정위가 알아서 잘 판단할 것…아직 시간 있어"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으로부터 안내 받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으로부터 안내 받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4선 도전 가능성에 대해 "어쨌든 뭐 일을 잘하는 게 문제니까"라고 말했다.

유 장관은 17일 오후 부산 벡스코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회식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2013년 1월 축구협회장에 올라 세 번째 임기를 보내는 정 회장은 16일 위르겐 클린스만 전 축구 대표팀 감독 경질 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4선에 도전할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광고

이에 대해 유 장관은 체육행정을 총괄하는 장관으로서, 종목 단체의 수장이라면 일단 맡은 업무를 무탈하게 해내야 한다는 원론을 내세우면서도 부정적인 견해를 에둘러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과거 축구협회장 임기를 3연임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정관을 바꾸는 작업을 했으나, 대한체육회와 문체부가 해당 조항을 승인하지 않았다고 정 회장이 언급한 데 대해서는 유 장관은 "나는 그 내용을 전혀 모르고 있어서"라며 "내가 (장관으로) 있을 때 바뀐 게 아니라서"라고 말했다.

유승민 회장과 이기흥 체육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유인촌 문체부 장관(왼쪽부터)
유승민 회장과 이기흥 체육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유인촌 문체부 장관(왼쪽부터)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구협회 정관에 따르면 회장 임기는 4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다만 임원은 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연임 횟수 제한의 예외를 인정받을 수 있다.

정 회장의 현재 임기는 2025년 1월까지로 1년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만약 정 회장이 축구계 지지를 충분히 끌어낸다면, 체육회 공정위 심의 결과가 4선 여부를 좌우할 거로 보인다.

체육회 공정위는 정 회장의 재정 기여, 재임 기간 주요 국제대회 성적, 단체평가 등 기여도가 명확한지를 평가하게 된다.

마침 부산 세계탁구선수권 개회식을 찾은 이기흥 체육회장은 정 회장의 4선 가능성에 대해 말을 아꼈다.

이 회장은 "여기서 제가 드릴 말씀은 아니고, 우리 공정위가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기 때문에 잘 판단을 하실 것"이라면서 "그리고 아직은 좀 시간이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축구협회는 클린스만호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졸전을 거듭하다가 요르단에 패하며 준결승 탈락해 거센 비판을 받았다.

여기에 요르단전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물리적으로 충돌했다는 충격적인 사실까지 드러나면서 부정적 여론이 극에 달했다.

특히 클린스만 감독을 선임한 정 회장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크다. 당장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