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

'투병중' 셀린 디옹, 세 아들과 근황 전해…"같은 병 환자 응원"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오락   출처:종합  查看:  评论:0
内容摘要:임미나 기자기자 페이지인스타그램에 글·사진 게시…"언젠가 무대 돌아갈 것"지난 2월 4일(현지시간) 그래미 시상식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셀린 디옹[AP 연합뉴스

'투병중' 셀린 디옹, 세 아들과 근황 전해…"같은 병 환자 응원"

임미나 기자
임미나 기자기자 페이지

인스타그램에 글·사진 게시…"언젠가 무대 돌아갈 것"

지난 2월 4일(현지시간) 그래미 시상식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셀린 디옹
지난 2월 4일(현지시간) 그래미 시상식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셀린 디옹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근육이 뻣뻣해지는 신경질환을 앓고 있는 가수 셀린 디옹(55)이 세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같은 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디옹은 2022년 12월 '전신 근육 강직인간증후군'(Stiff-Person Syndrome·SPS)을 앓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다.

그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밤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오늘은 국제 SPS 인식의 날"이라며 "여러분이 아는 것처럼 나는 2022년 가을에 SPS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자가면역 질환을 극복하려 노력하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경험 중 하나였지만, 언젠가는 무대로 다시 돌아가 가능한 한 평범하게 살겠다는 결심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셀린 디옹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글
셀린 디옹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글

[셀린 디옹 인스타그램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그러면서 "내 아이들과 가족, 팀, 그리고 여러분 모두의 사랑과 응원에 깊이 감사한다"고 인사했다.

아울러 그는 "SPS의 영향을 받은 전 세계의 모든 이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 싶다"며 "여러분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달라. 우리는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옹은 이 글과 함께 세 아들 르네-찰스(23), 넬슨·에디(13, 쌍둥이)와 함께 찍은 사진도 게시했다.

디옹은 2016년 세상을 떠난 남편(전 매니저) 르네 앙젤릴과의 사이에서 이 아들들을 뒀다.

캐나다 출신의 디옹은 영화 '타이타닉' 주제가로 유명한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세계 최고의 디바로 꼽혔으나, 2022년 희소 질환인 SPS 투병 사실을 밝히며 예정된 공연을 모두 취소해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 병은 근육 경직을 유발해 사람의 몸을 뻣뻣하게 만들고, 소리와 촉각, 감정적 자극에 따라 근육 경련을 일으킨다.

이후 디옹은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지난달 4일 그래미 시상식의 최고상인 '올해의 앨범' 시상자로 오랜만에 무대에 올랐다.

당시 그는 "내가 이 자리에 서게 돼 기쁘다고 말할 때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심"이라며 "그래미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을 만큼 축복받은 사람들은 음악이 우리 삶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져다주는 엄청난 사랑과 기쁨을 결코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mina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