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347억원 임금·퇴직금 체불'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구속(종합)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패션   출처:패션  查看:  评论:0
内容摘要:류수현 기자기자 페이지법원 "증거 인멸·도주 우려 있어" 구속영장 발부(성남=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300억원대 임금 및 퇴직금 체불 혐의를 받는 박영우 대유

'347억원 임금·퇴직금 체불'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구속(종합)

류수현 기자
류수현 기자기자 페이지

법원 "증거 인멸·도주 우려 있어" 구속영장 발부

(성남=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300억원대 임금 및 퇴직금 체불 혐의를 받는 박영우 대유위니아 그룹 회장이 19일 구속됐다.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영장실질심사 출석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영장실질심사 출석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수백억원대 임금 및 퇴직금을 체불한 혐의(근로기준법 위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이 1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4.2.19 xanadu

수원지법 성남지원 남인수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후 근로기준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박 회장에 대해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남 판사는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고 구속 사유를 밝혔다.

광고

박 회장은 이날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에 앞서 문제 해결 계획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그는 2021년 1월부터 2023년 9월까지 위니아전자 및 위니아 근로자 649명의 임금과 퇴직금 347억원을 체불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검찰은 박현철 위니아전자 대표이사를 같은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하고, 대유위니아 그룹과 박 회장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등을 거쳐 수사를 윗선으로 확대해왔다.

검찰은 박 회장이 위니아전자 등 회사 경영에 직접 관여한 것으로 보고 지난 13일 박 회장을 소환조사한 데 이어 15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당초 검찰은 위니아전자의 임금·퇴직금 체불 규모가 근로자 393명에 대한 임금 302억원인 것으로 파악했는데, 압수물 분석 등 수사를 거쳐 박현철 대표 취임 이전 위니아전자의 체불뿐만 아니라 위니아의 체불을 추가로 확인해 그룹을 총괄하는 박 회장 혐의에 반영했다.

아울러 박 회장은 지난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골프장을 매각해 임금 체불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으나, 대금을 마련하고도 체불 임금을 지급하지 않아 위증했다는 혐의도 받는다.

영상 기사'347억원 임금 체불'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영장심사
'347억원 임금 체불'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 영장심사

you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