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하다

포천시,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지식   출처:지식  查看:  评论:0
内容摘要:우영식 기자기자 페이지(포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포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

포천시,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우영식 기자
우영식 기자기자 페이지

(포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포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령친화도시는 노인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노인의 사고 및 생활방식을 존중하며 노인 인구의 수요에 대한 대응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포천시의 이번 고령친화도시 인증은 시가 초고령 문제를 인식하고 다각적으로 해결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광고

앞서 포천시는 노인 실태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노인들이 처한 현실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대응 방향을 설정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시는 앞으로 열린 도시, 품격 있는 배려 도시, 활동적 참여 도시, 살기 좋은 행복 도시 등 4대 목표를 세우고 8대 영역 50여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고령화율이 24%에 달하는 등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시의 상황을 보면 이번 인증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속 가능한 맞춤형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wyshik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