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바이든, 獨총리와 회담…"공화, 우크라지원 거부는 직무유기죄"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종합   출처:백과  查看:  评论:0
内容摘要:하원 공화당이 막고 있는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 처리 강력 촉구정상회담 하는 바이든 미 대통령과 숄츠 독일 총리[워싱턴 로이터=연합뉴스](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조 바이

바이든, 獨총리와 회담…

하원 공화당이 막고 있는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 처리 강력 촉구정상회담 하는 바이든 미 대통령과 숄츠 독일 총리
바이든, 獨총리와 회담…
[워싱턴 로이터=연합뉴스]

바이든, 獨총리와 회담…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가진 정상회담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에 미온적인 공화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바이든, 獨총리와 회담…
백악관 공동취재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숄츠 총리와의 회담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우리는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을 통과시켜야 한다"며 의회에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 예산안 처리에 유보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하원 공화당 의원들을 겨냥해 "직무유기죄에 가까운 일"이라며 "터무니없다"고 말했다.
600억 달러(약 80조원) 규모의 우크라이나 지원액과 100억 달러(약 13조원) 이상의 이스라엘 지원액 등을 담은 안보 관련 예산안이 현재 미국 상원에 계류 중이나 하원에서 다수당인 공화당 의원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추가 지원에 난색을 표하고 있어 예산안의 의회 통과 전망은 불투명하다.
백악관은 기존에 의회 승인을 받은 우크라이나 지원용 재원이 이미 고갈됐다며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 승인을 촉구하고 있다.
숄츠 총리는 이자리에서 전날 공개된 터커 칼슨 전 폭스뉴스 앵커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인터뷰에 대해 "우스꽝스러운 인터뷰"라며 비하했다.
푸틴 대통령은 전날 칼슨 전 앵커의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이 공개된 약 2시간 분량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러시아의 패배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우크라이나의 내부 문제들을 감안할 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에 조만간 합의가 도출될 것이라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을 중단할 것을 미국에 요구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