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하다

野외통위원 "'이종섭 임명' 관련 회의 요청했지만 與 거부"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초점   출처:탐색하다  查看:  评论:0
内容摘要: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중대범죄 피의자 임명은 외교 망신"…외통위원장 "여야 합의 없는 일정 불가"'이종섭 출국' 규탄하는 민

野외통위원 "'이종섭 임명' 관련 회의 요청했지만 與 거부"

최평천 기자
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

"중대범죄 피의자 임명은 외교 망신"…외통위원장 "여야 합의 없는 일정 불가"

'이종섭 출국' 규탄하는 민주당
'이종섭 출국' 규탄하는 민주당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등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종섭 주호주 대사 내정자 출국을 규탄하는 피케팅을 하고 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해병대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공수처 수사를 받은 이 내정자가 출국한 것을 두고 "사실상 국가기관이 공권력을 동원해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킨 초유의 사태"라고 비판했다. 2024.3.11 hama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4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 경위를 살펴보기 위한 전체회의 소집을 국민의힘이 거부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외통위원들은 입장문에서 "오늘 긴급 외통위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했지만, 국민의힘이 선거운동을 이유로 거부해 회의가 열리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중대범죄 피의자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사로 임명하는 것 자체가 매우 부적절하고 외교적 망신이자 국격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고

이어 "우방국인 호주와 외교 문제로 비화하지 않을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윤석열 정부가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국민들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즉각 이 전 장관 관련 특검을 수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 전 장관 또한 사퇴하고 즉시 귀국해 수사에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앞서 민주당은 출국금지가 돼 있는 이 전 장관이 호주로 출국한 과정 전반을 밝히는 목적의 특별검사 도입 법안을 당론 발의한 바 있다.

국민의힘 소속인 김태호 외교통일위원장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여야가 일정을 합의하지 않은 회의는 열 수 없다"고 말했다.

pc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