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

수도권 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역 운행 중단…전기공급 장애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초점   출처:패션  查看:  评论:0
内容摘要:경기도 연천군 연천역 승강장. /연합뉴스16일 오후 5시 5분부터 수도권 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역 구간(경원선)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해당 구간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역 운행 중단…전기공급 장애

경기도 연천군 연천역 승강장. /연합뉴스

16일 오후 5시 5분부터 수도권 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역 구간(경원선)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해당 구간에 전기공급 이상이 발생해 열차 운행이 멈춘 상태다. 코레일은 긴급 조치반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은 동두천~연천역 구간에 대체 셔틀버스를 투입해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이번 열차 운행 중단으로 인한 인명 피해 등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이 여파로 1호선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이 구간은 지난해 12월 16일 새로 개통한 구간으로, 비슷한 이유로 이날까지 모두 3차례 열차 운행이 멈췄다.

코레일은 “안전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 오늘 운행 예정이었던 편도 15회 열차를 대신해 동두천~ 연천 구간에 대체 셔틀버스를 운행함으로써 국민 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