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김종민 "이준석, 이낙연에 3가지 제안 2개 거절…사실 아냐"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여가   출처:탐색하다  查看:  评论:0
内容摘要:김종민 개혁신당 최고위원이 18일 개혁신당 내 최근 발생한 갈등에 대해 밝혔다.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중앙당 회의실에서 정치 현안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준

김종민

김종민 개혁신당 최고위원이 18일 개혁신당 내 최근 발생한 갈등에 대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중앙당 회의실에서 정치 현안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준석 공동대표가 3가지를 제안했는데 2가지를 거절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현재 대안을 갖고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앞서 이준석 공동대표는 이낙연 공동대표 측에 당 지도부 전원 지역구 출마, 홍보 전반 이준석 대표가 양측 공동정책위의장과 상의해 결정, 물의를 일으킨 인사의 당직과 공천배제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최고위원은 "문제 있는 사람을 배제·처벌하려면 정해진 절차에 따라야 한다는 게 민주 원칙"이라며 "새로운미래 지도부는 대부분 배 전 부대표가 누군지도 모르고 공천을 주자는 사람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그러면서 "당 대표가 페이스북에서 공천을 안 준다고 선언하고 이것을 이낙연 공동대표에 공개 선언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에도 맞지 않고 합당 주체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김 최고위원은 지도부의 지역구 출마 문제에 대해선 동의했다. 그는 "당 지도부와 주요 당직자 모두 비례대표 출마가 아닌 지역구 출마를 원한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아무리 훌륭한 개인기가 있어도 다수 지혜 토론의 힘을 넘지 못한다"며 "민주주의 원칙과 합의 정신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혼선에 대해 서로 공개적으로는 아니더라도 내부적으로 사과하고 양해하는 과정은 필요하다"며 "이런 일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