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美 "예멘으로 가던 미사일 부품 등 이란 무기 압수"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패션   출처:탐색하다  查看:  评论:0
内容摘要:사진 출처 : 연합뉴스미국이 예멘 후티 반군에게 가던 이란의 개량형 재래식 무기 등을 압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미 중부사령부는 성명에서 "지난달 28일 아라비아해에서

美

사진 출처 : 연합뉴스미국이 예멘 후티 반군에게 가던 이란의 개량형 재래식 무기 등을 압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美
미 중부사령부는 성명에서 "지난달 28일 아라비아해에서 이 같은 성과를 올렸다"면서 "중거리 탄도 미사일과 무인수상정 부품, 대전차 유도미사일 발사대 부품 등이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美
마이클 에릭 쿠릴라 미 중부사령관은 "이란이 지속해서 후티에 무기를 공급해 국제 해운의 안전과 항행의 자유를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美
후티는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하마스를 지지한다는 명분으로 지난해 11월부터 홍해에서 군사작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국은 홍해 안보를 위해 다국적 함대를 꾸리고 지난달부터는 영국과 함께 예멘 내 반군 근거지를 타격해왔지만, 후티는 상선을 노린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