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막무가내 라파 공격에 체면 구긴 바이든, 네타냐후 "멍청이" 맹비난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여가   출처:탐색하다  查看:  评论:0
内容摘要: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목표로 피란민들이 밀집한 가자지구 최남단 라파에 대한 공격을 감행해 수십 명이 사망하자 국제사회가 들끓고 있습니다.국제재판소가 전범 가

막무가내 라파 공격에 체면 구긴 바이든, 네타냐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목표로 피란민들이 밀집한 가자지구 최남단 라파에 대한 공격을 감행해 수십 명이 사망하자 국제사회가 들끓고 있습니다.국제재판소가 전범 가능성을 언급하고 유엔과 주요국은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직접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류했으나 이스라엘은 공격 지속 의지를 드러내고 있어 최우방인 양국 관계가 삐걱거리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막무가내 라파 공격에 체면 구긴 바이든, 네타냐후
1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230만 가자지구 인구의 절반을 넘는 주민과 피란민이 밀집한 라파가 공습과 폭격을 맞으면서 수십 명이 숨졌습니다.
막무가내 라파 공격에 체면 구긴 바이든, 네타냐후
로이터 통신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가 운영하는 팔레스타인TV를 인용해 사망자가 74명이라고 전했고, AP 통신은 가자지구 보건부 대변인을 인용해 사망자가 최소 67명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막무가내 라파 공격에 체면 구긴 바이든, 네타냐후
국제사회는 라파 공습을 비판하고 이스라엘 정부가 공언한 지상군 투입에도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카림 칸 국제형사재판소(ICC) 검사장은 "보도된 이스라엘군의 라파 폭격과 지상전 가능성에 깊이 우려한다"면서 전쟁범죄 기소 가능성을 내비쳤다고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전했습니다.
칸 검사장은 엑스(X·옛 트위터)에 "모든 전쟁에는 규칙이 있다"며 "나는 이스라엘의 행동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본 적이 없다. 법을 준수하지 않는 이들은 나중에 ICC가 주어진 책무에 따라 조처할 때 불평해서는 안 된다"고 썼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네타냐후와의 통화에서 라파에서 사람들의 안전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로 군사작전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못 박는 등 가자지구 전쟁 발발 이후로 가장 강력한 어조로 이스라엘의 군사작전에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통하지 않았고, 바이든 대통령은 측근들에게 점점 커지는 좌절감을 토로하고 있다고 미 CNN과 NBC 방송이 소식통들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바이든은 사석에서 이스라엘로부터 휴전 합의를 끌어내려 노력하고 있지만, 네타냐후가 자신을 "심하게 괴롭히고 있고" 그를 다루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일부 소식통은 바이든 대통령이 네타냐후 총리를 가리키는 언급이 솔직하고 직설적이어서 놀랐다고 전했으며, 네타냐후 총리를 '이 사람'(this guy)으로 칭하면서 경멸 섞인 언급을 하거나 '멍청이'(asshole)라는 비속어까지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가자지구 전술을 완화하라는 조언이 무시된 데 깊은 짜증을 표시하는 등 네타냐후 총리에 대한 생각을 거리낌 없이 드러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다른 소식통들은 이제 바이든 대통령이 얼마나 더 네타냐후 총리를 향한 대중의 비판을 좌시할지가 문제라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