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

네타냐후, 이스라엘군에 라파 민간인 대피 계획 지시

시간:2010-12-5 17:23:32  작성자:백과   출처:백과  查看:  评论:0
内容摘要: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로이터 연합뉴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가자지구 남부 지역에 대한 공격에 앞서 라파 주민 대피 계획을 마련하라고 군에 지시했다고 외신들이 보

네타냐후, 이스라엘군에 라파 민간인 대피 계획 지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로이터 연합뉴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가자지구 남부 지역에 대한 공격에 앞서 라파 주민 대피 계획을 마련하라고 군에 지시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군에 라파 민간인 대피 계획 지시
9일(현지시간) AP통신과 B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군사 및 안보 관리들에게 하마스의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하마스를 파괴하기 위한 통합 계획을 내각에 제출하라고 지시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군에 라파 민간인 대피 계획 지시
네타냐후 총리는 군에 라파에서의 작전 준비를 지시했으며 하마스에 대한 이스라엘의 완전한 승리가 몇 달 앞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고 BBC는 전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군에 라파 민간인 대피 계획 지시
네타냐후 총리는 성명에서 "라파의 하마스 4개 대대를 제거하지 않으면 전쟁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라파에서의 강렬한 활동을 위해 민간인들에게 전투 지역을 대피시킬 것을 요구하는 것이 분명하다"라고 말했다.
네타냐후 총리의 지시는 하마스가 제의한 휴전조건을 거부한 뒤 나왔다.
미국과 구호단체들은 반발하고 있다.
미국은 이스라엘의 계획에 없던 라파 침공은 '재앙'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베단트 파텔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8일 "우리는 아직 그러한 작전에 대한 어떠한 진지한 계획의 증거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8일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촉발된 이스라엘의 전쟁 행위가 "도를 넘었다"고 표현했다. 이는 가까운 동맹국에 대한 미국의 가장 가혹한 비판이자 가자지구에서 급증하는 민간인 사망자 수에 대한 우려의 표시라고 AP가 보도했다.
8일(현지시각) 이스라엘군의 라파 공습으로 칸 유니스의 건물 너머로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이 보인다. ⓒAFP 연합뉴스
구호단체들은 "모든 사람을 도시 밖으로 대피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국제 구호기관 관계자들 또한 "우리가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자지구의 마지막 남은 병원, 대피소, 마켓, 그리고 수도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유엔 아동기구인 유니세프의 캐서린 러셀 총재는 "그것들이 없다면, 기아와 질병이 치솟아 더 많은 아이들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자 남부 라파에는 가자지구 전체 인구의 절반이 넘는 150만명이 대피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군은 전날 밤부터 이날까지 라파를 공습해 주거용 건물 2채가 파괴됐고, 다른 두 곳은 가자 중심부에있는 건물이다. 그 중 한 곳은 난민이 된 팔레스타인인들을 위해 유치원을 피난소로 바꾼 건물이다. 시신이 병원에 도착하는 것을 목격한 AP 기자들에 따르면 최소 22명이 사망했다.
하마스가 운영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9일 현재 팔레스타인 전체 사망자 수는 2만8000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그중 약 3분의2는 여성과 어린이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4 powered by 영혼의섬닷오알지   sitemap